자리이타/방송추천

주먹쥐고뱃고동을 통해 배우는 전갱이 선망어업이란?

자리이타(自利利他) 2017. 9. 18. 17:27

주먹쥐고 뱃고동이란 방송에서 나온

선망어업 방법이에요






선망어업은

어군탐지기로 고기의 출몰 부근을 탐지하고




직사각형 그물로 둘서싸서


범위를 좁혀 잡는 어업이래요




전갱이라는 생선을 잡을 때

사용하는 방법이군요




어릴적 사회책 같은

교과서에서나 배웠는데


이리 보니 신기하네요




투망후에는

죔줄을 당겨서

본격적으로 고기를 잡는데


그걸 양망이라고 하나보네요




저렇게 좁혀지면

그 안에 고기가 한가득이겠네요




조명을 끄고 조용히 있다가

작업이 끝나면 

바로 그물을 당겨야하니

밝게 비치나보네요




두대의 배가 함께 조업하는군요


협업이 중요하겠어요




역시나 두대의 협업이라

속도와 합이 중요하군요


역시 고기잡는 것도 힘든 일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