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리이타/소개합니다

힐링캠프 양현석 내 인생을 바꾼 물음

자리이타(自利利他) 2015. 3. 13. 03:14

힐링캠프를 보면서 

나도 찾았던 방법인데...

큰 공감을 하면서 본 내용입니다


아무래도 나보다는 더 알려진 사람이니

이 사람의 입을 통해 전하면 

더 효과적일 듯!


자기분야에서 성공한 사람이니 

그의 말을 들어볼까요?




내가 뭘 잘하는지 아는게 

가장 중요한 말임을

저도 강하게 공감합니다.



저도 이 방법을 써서

많이 강해졌었죠 



내가 잘하는게 뭔가 있을텐데

하면서 참 많은 시간을 고민하고 

찾기위해 노력했었던

그 시간들이 떠오릅니다.



저의 사촌형이 20대가 된 제게 해준 말이에요.


빨리 시작해서 남보다 반보만 앞서가라고...


아직도 기억에서 잊혀지지 않네요.



늘 반보만 앞서면 상대가 이기기 힘들겠죠?


해보니 그렇더라구요 ^^




아무렴요!

출발할 능력은 있는데

망설이고 있죠!


망설이지 마세요!



엄청나게 중요합니다.


내가 잘하는 것이 무엇이고

못하는게 무엇인지 모르면

앞의 말은 의미 없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자기 자신을 잘 알아야겠죠?



자신에 대해 고민하다보면

재능을 찾게 되실겁니다.


남의 말만 듣고 있으면

그 시간이 더 늦어지더라구요.


물론 충고는 들어야하지만

그들 말이 다 옳지는 않더라구요.



결국 자신을 알고 나면

나만의 세계도 구축됩니다.


나 자신을 제대로 알아내세요!



20대 후반에 저에게 인생에 대한 충고를 해주시던 사장님 말씀이 떠오르네요


성공을 갈망하던 제게 중소기업을 일궈내신 사장님이


일과 사랑은 동시에 성취해야한다고 해서 


어렵겠다고 한가지만 추구했었는데,


다시 돌이켜보니 맞더군요.


지금 두가지를 동시에 성공시키려고 부단히 노력중입니다.


힐링캠프에 출현한 양현석씨 강연 덕분에 

저도 저를 돌아보는 좋은 시간이었네요.


자신의 인생을 바꾸기위해 노력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 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