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리이타/방송추천

추억의 배우 알란탐

자리이타(自利利他) 2016. 7. 6. 09:22

추억의 배우 알란탐이 불청에 출연

나의 어린 시절을 회상하게 해주었다





현재 홍콩에서 요식업을 하는 그는

탄융린 이 정확한 이름이고

영어이름이 알란탐 (Alan Tam) 이다


그의 출연작을 살펴보니

역시 한시대를 주름잡던 배우라서

내 기억속의 영화도 많았다




용형호제

1986년 작품


무술영화가 많던 시절

무술이 마셜아트가 되던 작품 중 하나


스턴트라는 것과 피가 안나오면서

잔인함이 덜함 영화를 만드는 성룡과 출연하여

큰 성공을 거둔 작품







수많은 한국 남성을 흔들었던 영화

지존무상

이후 여러 형태의 도박영화가 나왔는데

가장 유명한 영화가 이 작품

지.존.무.상


이때 유덕화는 이슈메이커였고

알란탐 역시 한몫했었다





그랬던 그가 우연한 기회에

불타는 청춘에 출연하여

나의 추억을 소환해주었다




기억 저너머에 있던 이름

장국영 매염방 알란탐


그들의 이름을 통해

나의 10대와 20대를 다시 회상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