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리이타/방송추천

일본에서 한국인으로 살아간다는 것 mbc 네트워크특선 전통 예술

자리이타(自利利他) 2015. 7. 26. 16:19

MBC 네트워크특선 열일곱 선화의도전 


150226방영


일본 오사카시 백두학원 건국고등학교에는 


전통예술부가 있는데


한국인의 혼이 담긴 예술을 배우고 이어가고 있더라구요.


무섭게 가르치는 차선생님과 혼나면서도 배워가는 아이들의 잔잔한 감동이 담긴 이야기


내가 하지 못하는 것을 누군가 해주고 있기에


널리 알려졌으면 해서 글을 써봅니다 ^^;



마지막 부분이에요


리허설 공연 마치고 인사하는 모습이구요



오사카에 있는 한국인 학교같아요 ^^


검색해보니 일본의 한국을 이어가는 전통있는 학교네요


[클릭해보세요 : 백두학원]



이곳에는 전통예술부가 있어서 

한국의 전통악기와 춤을 배우는데



학생들이 그것을 알기엔 어려움이 많겠죠?



그것을 제대로 알려주려는 호랑이선생님



일본에서는 각 지역의 특색있는 것을 학생들이 배워 알리는 대회가 있대요



그 대회에 참가하려고 이렇게 열심히 연습하더라구요



왜 호랑이 선생님이라고 했는지 이해되시죠?



우리 주인공은 오늘도 혼나네요 ㅜㅜ



대회까지 얼마 안남아서 열심히 연습중인데



최종리허설때는 어느 정도 자리가 잡혀서 

호랑이 선생님도 흡족해하시네요



처음으로 칭찬도 해주시면서


공연을 즐기라는 당부도 잊지 않으시네요.



다른 나라인 일본에서 한국문화예술을 익히며

한국인의 삶을 살아가는 학생들이 너무 멋져서

꼭 포스팅하고 싶었네요 ^^


건국학원 전통예술부 학생들, 응원합니다!


아자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