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리이타/대전소식

대전시청건너 보라매공원 평화의소녀상 보셨나요?

자리이타(自利利他) 2015. 4. 23. 02:45

대전시청 정문 건너 

교육청 건물 옆쪽에 

위안부할머니들을 기리기 위한 

'평화의 소녀상'이 있습니다.


잘 모르시는 분도 계시고 

저도 제막식하는 소식은 들었는데 

정확한 위치를 몰라서 

찾느라고 좀 애먹었네요 ^^;;


광주에서 음악하는 조크라테스가 

뮤직비디오에 담고 싶다고 

사전답사 부탁을 해서 다녀왔네요 ^^


우리의 지난 역사중 잊지 말아야하는 것은 기억해야겠죠?



제가 왔을 때 소녀상을 지키고 있던 여자분이 계셨었는데

그런 분들이 계신 것을 보니 

아직은 안심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해봤습니다 ^^



뒤에서 볼때 이렇게 보이니 어디인지 아시겠죠?



좀 더 멀리서 찍어봤네요 ^^;



먼저가신 분들을 기리는 마음으로 찍어봤습니다



빗물이 눈에 고이니 

저도 눈물이 핑~ 돌더군요 ㅜㅜ



옆에서 봐도 슬퍼보입니다 ㅜㅜ




저는 이쯤에 있는 줄 알고 왔다가 

거리가 예뻐서 찍어봤네요 ^^;



대전 보라매 공원 '평화의 소녀상' 은

대전시청건물쪽으로 더 가셔야 보실 수 있습니다 ^^




아래 하트 채워주실거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