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리이타/국내먹거리

여름 제철 민어 회 8월 휴가 보양 기력 회복 성장 발육 노화 방지 신안 우전 여행

자리이타(自利利他) 2015. 8. 10. 19:39
여름에는 회를
안먹는것으로 알려져있지만

여름이 제철인 회가 있어요

그게 민어래요~

8월 달 더운 여름 휴가철에 먹어야하는 회라는군요



문제는

여름 회라 쫀득하거나
찰진 맛은 없어요 ㅠㅠ


기름진 부위인데

먹고 싶어지는 생김은 아니죠?

ㅠㅠ//





이 부위는
좀 먹을 만 하더군요///



그러나
쫀득함이나 기존 회에서
느껴지는 맛은 찾기 어려웠어요~ㅠㅠ




저녀석은
왜 홍탁이 생각나게하는지 ㅠㅠ



하지만 민어의 효능을 알게 되시면 반응이 달라지실지도~

저와 함께 드시던 분들도 생각이 달라지셨어요 ^^;;


산지에서 직접먹었는데

생선 보관 하는 모습이 그렇게
보기 좋지 않아서 안찍었어요

피도 보이거나
애들이 힘없어서 둥둥 떠다니거나 가라앉아있거나 ㅠㅠ



수산시장 뒤에 이렇게 배들이 정박해 있더군요~

바로 바로 먹을 수 있게 해주기위함인가봐요~

활어는 너무 크고 비싸서
작고 숙성시킨 넘으로 먹었어요~



민어가 여름철 최고의 보양식이래요~

여름 삼복더위에 지친 몸에 활력을 넣어주는 최고의 횟감이래요~

오~~정말???



민어는 여름에는 뻘 밑에서 생활한대요~

그래서 인천과 목포에서 잡히는게 최고라네요~

이녀석들도 이동을 하니까 제가 신안올 땐 여기도 잡히나봐요~




민어를 고를땐
단단하고 눈이 선명한 애로 고르라네요~

제가 수조에서 봤을 때도
눈동자 희미한 넘 있더라구요~

죽은지 좀 된 녀석이었나봐요~ㅡㅡ



민어는 보통 회로 먹고
찜,튀김,조림으로 많이 먹구요

탕으로도 많이 먹는데
조리법이 많이 나와있고

수산시장에서도 회와 탕용으로 나눠서 팔더라구요~

다이어트하는 분들 흰살생선이라 식단에 넣어도 되구요

어린이 성장발육과 노인들 기력회복,노화방지, 피부탄력을 유지시켜주는데 좋다네요 ^^

얏호!!!

자주먹던 회맛이 아니라서
좀 당황스러웠지만
몸에 좋으니
맛을 느껴보기위해
자주 먹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