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모임이야기

화장품 기성복 운영 스마트폰 스토리채널 카카오톡 옐로우아이디 활용 전략

대전짱 2015. 8. 16. 18:11

제가 수업하는 분들 중에

화장품 매장과 기성복 매장을 운영하는 대표님들이 계십니다


그분들이 스마트폰과 sns를 활용하면 어떤 변화가 생길까요?


지난 수업시간에 두 대표님께 활용방안을 설명드렸는데 

간단히 두 분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화장품을 판매하시는 김대표님은

현재 매장에서 문자를 통해 고객분들에게 

각종 세일과 신제품 소식을 전하시는데

문자 메시지의 수신효과가 떨어지고 있어서 고민하시길래


스마트폰을 구입하셔서 

매장의 매니저에게 주고

스토리채널을 개설해서 

고객분들이 오실때마다 소식받도록 

고객분들에게 말씀드리고 모집하면

좀 더 효율적인 홍보도 되고 

고객분에게 알리기 좋은 기회도 만들어 질 것이라는 점


옐로우아이디를 개설하면 

카카오톡으로 콜센터를 두고 운영하시게 되니까

좀 더 상담도 편리하게 하실 수 있게 되실 겁니다.



전주에서 조이너스 매장을 운영 중이신 류대표님도 같은 고민을 하고 계셨는데

기존 고객정보를 스마트폰에 넣고 활용하시면 

위의 김대표님과 같은 효과를 보실 수 있을 실 것입니다.


다른 매장을 운영하시는 분들도 이런 방법으로 고객관리와 홍보를 하셔서 매출 증대에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