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리이타/국내먹거리

물회맛있게먹는법 대전대흥동 바다황제 생생정보 물회맛집

자리이타(自利利他) 2015. 7. 7. 10:45

지인들과 물회를 먹을 기회가 있었어요!


후배소개로 간 곳인데 4인분인데 엄청나게 푸짐하더라구요!



4인분인데 6명이 먹어야하는게 아닌가 싶더라구요.

너무 많아서 물회먹기도 바빴네요.


아무래도 차가운 물회를 즐기시다보면

뜨끈한 것이 필요할 듯 한데

탕을 하나 내 주시니 

찬 것을 잘 못먹는 제게는 딱이었습니다.


머리가 얼얼할 정도 되면 

뜨끈한 국물 한수저 뜨면...캬~~~




보이시죠?

이 가득한 해물들...

감탄을 안 할 수가 없더군요 ^^



요로코롬 한 접시 가득담아서 지인들에게 드리고


저도 한 접시...



제가 좋아하는 것만 올려서 한 입...


시원한 국물에 감칠맛나도록 배를 많이 사용해서 달달함과 함께


각종 해물들이 입안에서 어우러지는데...


캬~~~ 시원함에 과일맛이 더해진 해물맛이란....


이제 드시는 법을 간단히 적어볼께요 ^^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먹기 바빠서 밥 말은 사진이 없네요 ㅜㅜ


자! 설명드립니다.


비법전수는 마침 주인장께서 저희 자리에 오셨길래 맛있게 먹는 법을 알려달라고 하니 꼼꼼히 주의사항과 함께 알려주시더군요.


1. 물회밥

접시에 얼음이 동동떠있는 상태에서 공기밥의 밥을 말아주세요!

바로 떠서 드시지 마시고 

얼음이 다 녹아서 없어진 상태까지 기다려주시는게 요령입니다.


그 상태가 되면 밥알마다 물회국물이 스며들어 

고소함과 감칠맛이 더해지더군요.


2. 물회면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면은 저렇게 물회를 실컷 즐기신 후에 드시는게 좋다네요.

얼음이 녹은 상태가 되셨을 때가 면을 투입하는 타이밍이에요.


운동선수도 타이밍을 잘 맞춰야하고

인생에도 타이밍을 잘 맞춰야하듯

음식에도 타이밍을 잘 맞춰야 한다는 것을 배웠네요 ^^;;


저 면이 물회국물에 잠기도록 잘 담궈두셨다가 

물회 접시가 바닥을 보일 때쯤 건져드시면

탱탱한 면발에 물회맛이 스며들어 

면을 더 맛있게 즐기게 되더라구요.




면을 투하한 모습이에요 ^^;



요녀석은 물회와 함께 나온 감자튀김인데

아래 소스에 촉촉히 적셔드시는게 뽀인뚜라네요 ^^



요렿게 야채와 함께 드시면 더욱 감자튀김을 풍성한 맛을 느끼실 수 있으시겠더라구요 ^^


배우니까 응용을 하게 되네요 ^^;;


여름을 시원하게 나시도록 물회 추천합니다.


맛있게 잘 먹고 와서 또 가보고 싶어지네요 ^^;;;


후배덕에 맛있게 잘 먹고와서 후배에게 쓰담쓰담해줘야겠어요 ^^


아! 위치는 지도표시해드릴께요~


빼먹을뻔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