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리이타/블로그기자단

현대글로비스 오토벨 시화 중고자동차경매장 견학기 - 안내

자리이타(自利利他) 2015. 12. 7. 18:10

현대글로비스 오토벨 시화 중고자동차경매장 견학기 - 안


건물안으로 들어와서 직원분의 안내로 회의실로 왔어요


우선 이곳에 대해 소개를 받아야 잘 전달할테니

담당자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취재하려구요 ^^


오늘을 위해 여러분들이 많은 준비를 하셨나보더군요 ^^


제가 1등으로 와서 제일 먼저 음료와 쿠키 

그리고 오늘 소개할 곳 자료를 받고 열심히 공부했네요 ^^




이미지가 왠지 현대 기아 자동차만 팔 것 같은데


설명을 듣고 보니 거래가 가능한 모든 중고차는 국산 외제차 구분없이 다 사오신대요~



쿠기 하나 먹으며 공부해봤어요 ^^'



서비스업종은 아무래도 고객응대가 중요하니까

이렇게 중요한 부분은 포인트를 두어서 늘 상기시키네요


참 좋은 자세라고 봐요 ^^




현대글로비스가 하는 일을 잘 몰랐는데 

이 포스터들을 보고

아래 센터장님의 설명을 듣고 나니 

포스터의 의미와 하는 역할에 대해서 조금 이해했네요 ^^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담당직원분의 설명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했는데요


날카로운 질문에는 당황스러워하시면서도 차분하게 설명을 잘해주시더라구요 ^^


고생하셨습니다 ^^



이곳은 중고차매매를 하시는 분들을 위해 존재하구요,

일반인들에게 개방이 되면 좋겠지만,

중소기업과 대기업이 상생을 하기 위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은 중고매매상 분들이 전담하시도록 법으로 금해져있다고 하네요


어떻게 보면 일반인에게는 좋은 기회를 놓칠 수도 있겠지만

오토벨이라는 서비스를 통해 적정한 가격에 중고차를 파실 수도 있기때문에 

그렇게 손해보시는 것은 아닌 듯해요 ^^


서울 경기는 현대글로비스 직원이 가셔서 판매하시는 분들과 직접 상담하시고

지방은 정식교육을 이수한 협력직원이 상담해서 차를 가져오게 된대요


일단 차량 가격만 알아보시고 판매를 안하셔서 아쉬운 경우도 빈번하지만

올바른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노력하신다고 하시네요


저도 한번 알아볼까 했네요 ^^


이제 경매장을 둘러보고 시스템도 구경해볼게요~